Guidelines for Best Paper Award

한국자원공학회지 우수논문상 선정 규정

 

제 1 조 (목적)

“한국자원공학회지 우수논문상”(이하 ‘우수논문상’이라 칭함)은 본 학회의 국문학회지 「한국자원공학회지」에 대한 논문 게재를 장려하고, 게재논문의 학문적 수준과 기여를 향상하기 위하여 해당논문을 선정하여 표창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선정대상)

‘우수논문상’은 본 학회의 국문학회지 「한국자원공학회지」의 직전 년도에 게재된 논문들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논문의 제 1저자 또는 교신저자는 학회 회원이어야 한다.

 

제 3 조 (선정위원회)

편집위원회는 매년 정기총회 직전의 편집회의에서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학회장은 선정위원장의 요청에 의거하여 선정위원회의 위원을 선임한다. 선정위원회는 대상논문의 추천, 선정 공고, 시행원칙, 심사 등의 절차를 수행한다. 선정위원장은 선정위원회의 선정 결과를 이사회에 보고하고 승인을 득한다.

가. 위원장 : 편집위원장

나. 위원 : 국문학회지 분야별 대표편집위원

 

제 4 조 (선정)

가. 선정위원회 위원들은 국문학회지 「한국자원공학회지」의 직전 년도에 게재된 논문 들을 대상으로 평가 및 심사하여 분야별 1편의 논문을 추천하여 대상후보논문을 구성한다.

나. 이때, 선정위원회 외부의 추천 및 자천된 논문은 고려하지 않는다.

다. 우수논문상의 후보가 된 위원은 위원직을 사퇴한다.

라. 선정위원회는 대상후보논문들 중에서 학문적 우수성과 기여도를 고려하여 최우수 논문 1편과 우수 논문 3편을 선정한다. 선정위원회는 최우수 논문과 우수 논문의 편수를 변 경할 수 있다.

 

제 5 조 (시상)

학회장은 매년 정기총회에서 선정된 우수논문들의 제 1저자 또는 교신저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가. 최우수논문상 : 1편, 상장, 부상(100만원/1편)

나. 우수논문상 : 3편, 상장, 부상(50만원/1편)